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리뷰우우우

[경남 진주여행] 산청 한정식 맛집 동의보감촌 동의약선관

by 꽃다운 에밀리 2021. 7. 31.
728x90
반응형

[경남 진주여행] 산청 한정식 맛집 

동의보감촌 동의약선관   

 

 

 

남일대 해수욕장 에서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몸 보양좀 하고 싶다 맛있는 거 없을까?"

찾아보다가 산청 한정식 맛집 동의약선관

리뷰들을 발견하고 당일 예약 후 가게 되었다.

 

 

남일대 해수욕장에서는 1시간 10분?

걸렸던 거 같고, 전화상 남자 사장님은

굉장히 친절하셨다.

 

 

가는 길이 엄청 꼬불꼬불했고

동의보감촌에 있는 음식점들이 다 

너무 비싸다고 어머님이 말씀하셨지만

비싸도 맛있으면! 가보죠 뭐 하고 갔던 나🤗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 555번 길 150

지번 : 금서면 특리 1300-51

 

오전 11:30~21:30 영업 중 

📞 055-972-7730 대표번호

 

 

미취학 아동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았음 

 

오잉 머야, 근대 쓰고 나서 다시 보니까

다음과 네이버 가격정보가 다르다.

우리는 3인 126,000원 지불했음 

왼쪽 다음, 오른쪽 네이버 정보 

 

 

 

 

 

 

특한상, 수라 한상, 장수 한상의 차이점은

수라 한상에는 갈비찜이 추가되고

장수 한상에는 신선로가 추가된다고 하는데

장수 한상은 미리 예약해야 가능하 다한다

그래서 우리는 갈비찜 추가가 되어있는

수라 한상으로 3인을 시켰음 :)

 

 

 

 

4시? 좀 넘어서 방문했던 거 같은데 

우리 팀 밖에 없었고, 우리가 마지막이라 했다

그래서 반찬들 리필이 좀 안 되는 게 있었음

 

 

내부는 굉장히 넓고 쾌적함

 

 

수라 한상 차림 기다리면서,, 

이 와중에 둘째가 너무 예뻐 보여서

사진 엄청 찍었다~ 👧

내 사랑 ❤️❤️❤️ ❤️

 

밥 기다리는 중

 

 

 

기본 제공된 물은 보리차? 였던 거 같다

특별히 약재가 있는 거 같진 않았고 

기본 물티슈를 줌. 음식을 기다리는데

자꾸 쪼그만 개미 벌레들이 나옴 ㅠㅠ

 

 

 

 

동의 약선관, 약선이란? 

약이 되게 먹는 음식을 뜻하는 말로

식재료에 약재를 넣는 것이 아니라

식재료를 약이 되도록 먹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한 약선 밥상을 준다는 동의 약선관

엄청나게 기대하면서 음식이 나오길 기대했다

 

 

음식은 한 번에! 다 나온다.

그리고 간단한 설명도 해주신다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어떤 식으로 만든 건지

 

특히 이 양파는 간단하게 플레이팅 

할 수 있으면서도 너무 예쁘네^^

 

 

기본 반찬들은 다 리필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조금씩 나온 거겠지? 그렇지만 우리는

리필을 많이 해 먹진 않았다 ~ 콩나물국은 내가 엄청 리필해먹음 ㅋ

 

 

 

산청 한정식 맛집 동의 약선관

 

동의보감촌 안에 있는 한정식집이라

엄청나게 기대하고 방문했던 거라

기대감이 커서 그런가 살짝은..?

실망도 있었다 ㅠ 어머님도 마찬가지..

 

음식 종류가 좀 아쉽다는 느낌.

 

 

보쌈이 따뜻했다면 좋았을 텐데,

 

좀 식어서 나와서 아쉬웠다 

원래 식혀서 나오는 건가??

 

그래도 쫄깃하고 맛있었던 보쌈

특히 쌈장? 된장이 맛있었다

 

 

 

 

 

왼쪽 대구 튀김, 오른쪽 갈비찜인데

둘 다 맛있었다 갈비찜도 갈비 양이

은근히 많이 있었음 그리고 재료들도

다 신선한 느낌? 건강한 갈비찜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ㅋㅋ

 

 

 

콩나물국은 약간 매콤? 하면서

깊은 맛이 나서 3그릇? 리필해먹은 듯

나만 ㅋㅋ 난 콩나물국을 좋아하나 보다

 

처음에 밥양이 너무 적어서, 

아니 이게 뭐지 ㅠㅠ 싶었는데 알고 보니

밥을 아예 안 먹고 남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조금씩 계속 주신다 한다

 

아니 여기 와서 밥을 어찌 안 먹을 수 있지?ㅋ

 

 

 

한상 가득 차려지고 우리 가족들 모두

해맑해맑 너무 행복했던 식사시간❤️

 

남편이 첫째와 둘째 모두 케어하느라

고생을 참 많이 했다 ㅋㅋ 사실 내가 

해야 하는데 난 배고플 때는 예민해져서

일단 배부터 채워야 하는 여자라...

 

 

동의 약선관 기억에 남는 것은, 

한꺼번에 나와서 좋긴 한데, 

식어서 나오는 음식들이 좀 아쉬웠고

아이들이 먹을 만한 게 많이 없었다.

 

음식들이 짜거나 매콤한 게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가서 먹기에는

조금 부담이 된 부분도 있었다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후기도 

많이 봤는데, 진짜 멀리서 찾아서

와서 먹을 정도는 아닌 거 같고

근처에 있어서 한번 들려볼 만은 한 거 같다

그냥 개인적인 내 생각! 💭

 

멀리서 오게 되면 진짜 기대하고 올 텐데

그만큼 아쉬운 부분이 분명 실망감이 클 듯

 

 

신나게 물놀이한 후 먹는 음식이었고

다양한 종류들의 반찬들을 먹을 수 있어서

나는 너무 행복한 식사시간이었다^^

 

 

 

[경남 진주여행] 산청 한정식 맛집 

 

동의보감촌 동의 약선관에서는

다 먹고 나면 보약 같은 차 한잔 주신다

이거 난 너무 맛있었는데 울 남편은

한입 먹고 못 먹겠다며 날 줬다

감사히 잘 받아먹었다 ㅋㅋ 

 

 

 

다 먹고 나 가는 길에 아쉬운 마음에 

사진 또 찰칵찰칵 📸📸

 

 

 

[경남 진주여행] 산청 한정식 맛집  찾는다면

동의보감촌 동의 약선관 와볼만은 함

 

 

자, 이제 서울로 출발이다

 

 

 

[경남 진주여행] 산청 한정식 맛집

 동의보감촌 동의약선관  내 돈 내산 후기 끝

 

 

 

 

 

 

경남 진주 여행 때 가본 곳 후기들

 

2021.07.30 - [꽃다운에밀리/Travle] - [진주여행지 추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 진양호 동물원

2021.06.13 - [꽃다운에밀리/Travle] - 진주 여행 코스 '진주성' 3대누각 촉석루 ㅣ주차장 입장료 정보 ㅣ 시댁이 진주❤️

2021.05.31 - [꽃다운에밀리/I like this place] - 진주 경상대 분위기 좋은 와인바 ㅣ 사건의장소

2021.03.12 - [꽃다운에밀리/Enjoy Life] - 진주 신안동 베이커리맛집 무무스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