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Travle

비오는날 실내 가볼만한곳 : 서울 식물원 운영시간/입장료/주차정보

by 꽃다운 에밀리 2023. 11. 17.
728x90
반응형

 

 

비 오는 날 실내 가볼 만한 곳

강추하고 싶은 서울 식물원^^

 

가족들과 데이트장소로도 강추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마곡나루역 3번 출구에서 500m 정도


 

 

✅운영시간

09:30 ~ 17:00 ( 월요일 정기휴무 ) 

02 - 2104 - 9716

 

 

✅입장료

어른 5천 원

13~18세 3천 원

6~12세 2천 원

 

58년 이전, 17년 이후 출생 

다자녀,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배우자

참전유공자증소지자, 의사상자,

서울시 명예시민증 요금 면제 

 

 

✅주차정보

주차비 굉장히 저렴한 편

10분당 200원 

국가 운영 주차장이라 다자녀 할인 있음

 

 

 

 

 

식물원 입장권으로 온실과 

주제정원을 함께 관람할 수 있지만

 

주제정원은 야외라서

추운 겨울이나 비 올 때는

특히 아이 데리고는 힘들듯 하다.

 

그래도 비 오는 날 서울 식물원

추천하는 이유는 온실이 너무 좋음

 

 

 

 

 

주말마다 아이들이랑

항상 어디 갈지 고민인데,

 

특히 엄마가 도와주러 오실 때면

엄마도 좋아할 만한 곳으로

가야 하다 보니 더 열심히

찾아보는 거 같다.

 

 

서울식물원은 온 가족과 다녀오기에

너무 좋아서 특히 요즘처럼 날이 춥거나

비가 오거나 할 때는 

실내 공간으로 꼭 추천하고 싶다 :)

 

 

 

 

 

사진 찍는 재미가 있는 아이들~

 

애들 사진 찍어주기가 참 힘들지만,

그래도.. 열심히 찍어주고 있다 ㅎㅎ

 

엄청 많이 찍어야 몇 장 건짐^^;;;

 

 

한명이 잘나오면 한명이 이상하고.. 눈감고..ㅋㅋ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자연🌴

 

 

온실 속에 들어가면 이국적인 곳에

여행온 듯한 기분이 든다.

 

 

제대로 힐링할 수 있음 진짜..

 

오감이 다 힐링된다.

특히 자연 소리가.... 너무 좋음..

 

 

참고로 온실은 엄청 더워서

겉옷 벗고 다니게 된다.

겉옷 들고 다니느라 팔 빠지는 줄;;

 

 

 

 

 

식물들에게는 다 이름표가 있고

이름들이 참 희한한 것이 많았다.

 

이런데 올 때면 항상 느끼는 건

내가 식물에 대해 좀 더 잘 알면

아이들에게도 잘 설명해 줄 텐데~~

 

 

그냥 보고 예쁘지? 신기하다

하고 끝나는 대화가

나 스스로도 많이 아쉽다.

 

 

식물도감을 하나 읽어볼까.. ㅡ.ㅡ

 

 

 

 

서울 식물원에 

주말에 갔지만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불편하거나 그런 것은 없었다.

 

 

 

점점 날이 추워질수록 

비 오는 날 실내 가볼 만한 곳 찾는 사람들이

많아질 테니 주말에 사람이 많아질 수도..

 

 

 

 

남편은 사진을 잘 안 찍다 보니

항상 내가 찍고 있고

그러다 보니 내 사진은 없고

남편 사진만 있다~ ㅋㅋㅋㅋ 

 

 

 

 

 

 

식물원 온실은 열대관 지중해관으로

나뉘어있고 열대관은 덥고 습한 느낌

그리고 위에 길로 한 번 더 구경할 수 있다.

아 위에 길이 스카이워크였던 거 같다.

 

지중해관은 약간 서늘하고 건조한 느낌

그리고 포토존이 더 많았다

 

 

 

 

서울식물원 면적은 축구장 약 70배

크기라는 것에 굉장히 놀라웠고

보는 재미에 푹 빠져서 다 보고 나온 것도 놀라웠다 ㅎㅎ

 

 

 

 

참고로 온실 밖에는 물 마시는 곳이 있어서

목말라하면 잠시 나와서 물 마셔도 됨

다시 재입장이 가능하다.

 

 

 

 

 

 

아빠 사진 찍어주는 딸

 

다 컸네 다 컸어~ ㅎㅎ

예비 초등이다 벌써..

 

 

 

바깥에 나오면 사이좋은 편..

2살 차이 자매들..

 

 

 

 

식물 뽑을까 봐 걱정했는데

먹는 척 장난치는 도율이 ㅎㅎ

 

 

 

지중해관에는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 찍기가 좋았다.

 

여기 포토존 참 마음에 든다~

누가 기획했는지 궁금^^

 

 

 

 

온실 다 보고 야외로 나왔는데

너무 추워서 조금만 보고 이동했다..

 

 

 

 

건물 내에 있는 곳이었는데

여기는 입장료 안 사도 들어갈 수 있음

 

 

 

 

애들이 여기를 참 좋아했다.

 

 








 

 

 

귀염뽀짝 막내

 

 

 

 

비 오는 날 실내 가볼 만한 곳

서울 데이트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서울 식물원 최근 간 곳 중 최고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