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I like this place

동인천 :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너무 좋아 ( + 주차정보 )

by 꽃다운 에밀리 2023. 2. 24.
728x90
반응형

 

원래 알프스 마을을 가려고 했었다가

눈이 다 녹았다는 최근 리뷰들을 보고

가면 후회할 거 같아서 급히 차를 돌렸다.

 

 

솔직히 기대 없이 갔던 곳인데

너무도 만족스러웠던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인천 동구 솔빛로 51 

인천 동구 송현동 163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의

주차장은 굉장히 협소한 편인데

 

우리는 다행히 자리가 나서 바로 주차했고

주차 자리가 없다면 근처 도로 쪽에

대도 괜찮을 거 같았다.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다 ㅎㅎ

 

 

09:00 ~ 18:00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휴무

 

 

 

 

경로우대 65세 이상

어린아이들은 (13세 미만) 다 무료였고

성인 2명 남편과 우리 부부만 입장료를 결제했다

 

 

일반 1천 원씩 2천 원 결제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 혜자인 듯?

다둥이네 무조건 여기 꼭 가자!!! 

 

 

 

엄마도 은근히 재밌어했던

동인천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가족단위로 오거나 어르신분들도 많이 보였다. 

 

옛날 추억이 많이 생각날 듯~! ㅎㅎ

 

 

 

 

 

처음에는 규모가 좀 작다고 느껴지기도 했는데

전체적으로 둘러보니까 꽤나 큰듯한 느낌

 

아이들 시선에서는 뭐.. 엄청난 크기겠지^^

 

 

 

아이들이 뭘 알겠느냐만은..

할머니가 신나서 옛날에는 이랬다면서

말하니까 자기들도 재밌어했다.

 

 

 

 

기념품 판매소 가격이 쪼금 나감

 

 

 

 

이거 사서 한참을 갖고 놀았는데

내구성이 좀 약하다 ㅋㅋㅋ

 

이날 하루 갖고 놈...

 

 

 

 

 

 

지하로 내려오니까

여기가 더 재밌었다

 

 

 

빛나는 기억을 기증해 주신 분들

저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옷만 옛스럽게 입었다면

되게 옛날 공간에 온듯한 느낌이 

더 리얼하게 들었을 거 같다.

 

 

다음에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을

또 오게 된다면 옛날 옷을 빌려서

와서 컨셉사진을 찍어봐야겠다

 

 

 

생각해 보면 나도 이런 방구석에서

지낸 기억이 난다 ㅋㅋㅋ

 

어릴 때 사진 보면..

장판에 테이프 붙여져 있고..

 

 

 

 

꽤나 리얼하게 표현되어 있다

 

옷도 입혀놓은 거 보니 더 리얼함ㅋㅋ

여기에 가발까지 씌웠으면 

 

 

 

저 액자 속 주인공은 누구일까? 궁금했다

 

신발 벗고 들어갈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많아서 아이들이 재밌어했다.

 

 




사글세 재밌다 ㅎㅎ 

 

 

밤하늘의 달과 별이 보이는 동네

그래서 달동네라고 한다

About Daldongnae

 

 

달동네는 판자촌 주민들이 임시 천막을

치고 살면서 방에 누우면 달과

별이 보인다고 해서 생겨났다는데

엄마도 옛날 생각이 난다고 하셨다.

 

 

이때는 힘든 시기였겠지만,

모두들 잘 이겨내고

원하는 삶을 살고 있기를 

 

 

 

 

장난꾸러기 아이들

 

 

 

 

솔직히 수도국산 달동네 구경 한 것까지

보더라도 입장료 천 원에 너무나 혜자스러운데

달동네 놀이체험관까지 있어서

이건 뭐.. 그냥 완전 대박이라 생각했다.

 

 

 

1회 차가 09:00 ~ 12:00

2회 차가 13:00 ~ 17:30

주말의 경우 1회 차는 동일하고

 

2회 차가 13:00 ~ 15:00

3회 차 15:20 ~ 17:30분이다

 

 

일단 모래놀이도 소규모이긴 하지만

꽤 잘 갖추어져 있고 고무신을 신고

들어가는 컨셉이 재밌었다.

 

 

 

 

 

영화 보는 공간도 있었다 ㅋㅋ

애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다행이었다

 

 

 

 

보통의 요즘 주방놀이랑 다르게

예스러운 느낌의 주방놀이 컨셉

이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다

 

 

 

 

막둥이에게 맞는 고무신을

찾기가 좀 어려워서 얘는 한참을

기다리긴 했지만 ㅋㅋ

고무신 신으니 너무 귀엽 

 

 

 

 

달동네를 보니 예전에 갔던 

이탈리아 포지타노가 생각났다.

 

 

 




 

다 체험하고 나오니 야외에는

또 이런 공간들이 있었다 ㅋ

 

 

 

애들끼리 서로 자기가 서겠다며

 

난리난리.. @_@

 

 

 

 

이 사진 정말 웃긴다

 

실제로 보면 초가집이 되게 작은데

아이들에게 딱 맞춤사이즈 같다 ㅋㅋ

 

 

 

다 구경하고 주차장으로 향하는데

바로 옆쪽에 물놀이터 또랑이 있었다

여름에 오면 그냥 난리 나겠는걸..?

 

여기는 놀거리가 참 많네

 

 

 

 

지도를 보면 배다리 헌책방 골목이나

배다리 성냥 마을 박물관

실감 콘텐츠체험관 탐도

가볼 만할 거 같다. 다음에 가야지^^

 

 

 

갑작스럽게 가게 되었던 동인천

동인천 갈 일이 있다면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을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내돈내산 리얼후기 끝^^

 

저렴한 입장료에 이런 공간을

다녀올 수 있다는 것에 감사감사..

 

 

 

아이들과 가기 좋은곳들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 아이들이랑 가기 좋은곳! +50%할인

금요일이 되면 이번주말은 어디 갈까~ 항상 고민을 한다. 주말마다 어디 안 나가고 집에 있으면 뭔가 아이들에게 짠한 감정이 평일동안 어린이집도 잘다니고 건강하게 잘 지내준 아이들에게 보

dndbajrwk1.tistory.com

 

 

용인 한국민속촌 놀이기구 최고! +입장료 할인정보

지난 주말은 정원 대보름이었다 나는 이런거 잘 모르고 사는데 친정엄마가 나물을 먹는 날이라고 엄청 많이 해서 가져오셨다. 엄마 아니면 이런 나물반찬 언제먹누.. 나물들 골고루 넣고 참기름

dndbajrwk1.tistory.com

 

비올때 아이와 갈만한곳 ㅣ 서울 국립어린이과학관 ( + 주차 팁 )

다둥이네 평범한 주말~ 어린이집 안 가는 날 주말 오전은 할머니 집에 맡겨두고 늦잠을 자는편인데 할머니 집에서 아주 원~ 없이 티비보는 아이들 ㅋㅋ 비가 오더라도 집에서 있기에는 아이들에

dndbajrwk1.tistory.com

 

 

서울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동물원 후기 ( ft 주차정보)

#육아빠 🧑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4월달에 다녀왔는데 한달만에 후기를 올리게 되었다. 사진만 저장하고 후기올린다는게 깜박해버렸다❤️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지하철역 바로 앞에있고 우리

dndbajrwk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