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올때 아이와 갈만한곳 ㅣ 서울 국립어린이과학관 ( + 주차 팁 )

by 꽃다운 에밀리 2022. 10. 3.
728x90
반응형

 

 

다둥이네 평범한 주말~

 

어린이집 안 가는 날

 

 

 

주말 오전은 할머니 집에 맡겨두고

늦잠을 자는편인데 할머니 집에서

아주 원~ 없이 티비보는 아이들 ㅋㅋ 

 

 

 

비가 오더라도 집에서 있기에는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에

실내 어디로든 찾아서 떠나는 편이다.

 

이날은 비올때 아이와 갈만한 곳

찾다가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을 찾았다.

 

 

 

비 올 때 아이와 갈만한 곳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15
02 3668 3350

관람시간 09:30 ~ 17:30
매주 월요일 휴관 

예약하기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 

가는 길에 근처 짜장면집에서

막둥이 재워두고 몰래 먹다가

22분 만에 딱 걸림ㅋㅋㅋ

 

재밌는 도전이었다 ☺️☺️

 

 

 

 

그리고 가는 길에

빵집으로 엄청 유명하다는

나폴레옹 빵집도 들려서

빵도 삼ㅋㅋ 4만 원어치..😂

 

 

 

 

드디어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 도착

진짜 비 올 때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 ㅋㅋ 

 

 

 

입장하기 전에 국립어린이과학관

포토존? 에서 한컷ㅎㅎ 

그리고 본격적으로 탐방 시작

 


공룡? 에 대한 이야기들도 있었고

이것저것 다양한 체험들이 많았다.

 

조명 가까이 가면 그림자 생기는 거

요고 애들이 되게 재밌어했다 ❤️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은

아이들의 시선에서 보면

재미있을만한 요소들이 참 많았다.

 

 

한 4살 정도 이상되면 오기 좋을 듯

 

 

 

 

엄마 껌딱지 막둥 도율,,,

누나들처럼 색칠하라고 인마 ㅠ

 

 

 

어린이과학관답게 어린이 전용

화장실도 매우 잘 되어있었다.

 

화장실이 잘되어있어서 참 좋았다.

 

 

 

 

 

이것저것 과학적인 원리로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들이 많았는데

사실 아직 아이들이 많이 어리다 보니

이런 것까지 설명은 어려운 듯싶다

 



 

그래도 도르래는 조금 설명해주긴 했는데

아는거같기도 하고 모르는거 같기두 하고 ㅋㅋ

 

 

 

확실히 6살 4살 힘의 차이가 느껴진다

 

 

 

 

 그 외에 과학 체험 같은 게

많았는데 사전 예약해야 하고

빨리 안 하면 자리가 없음 ㅠ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 

야외전시장은 운영 중단 상태였다.

 

아 이때는 8월인가 방문했어서

지금은 또 어떤지 잘 모르겠다

 

 

 

 

 




 

이거 되게 신기해했음ㅋㅋ

반대편 아이랑 경쟁 붙어서 서로 누르고 난리

 

 

 

 

촉감으로 무슨 물건인지 맞추기

 

 

 

 

나름 진지해 보이는 막내

 

과학을 잘 모르는 엄마라..

깊이감 있는 설명을

잘해주고 싶었는데.. ㅋ 

 

 

 

1,2층 체험을 다하고

집에 가려다가 우연히 

드라이아이스 과학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이것도 사전 예약해야 하는지 알았는데

그냥 아무나 들어갈 수 있었음!

 

 

 

막내는 뭐가 맘에 안 드는지

표정이 ㅋㅋㅋㅋ

 

 

드라이아이스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기체 고체 액체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고 ㅎㅎ

나름 재밌는 과학시간이었음.

 

 

 

 

서울 국립 어린이과학관 주차 팁!

 

 

 

과학관에서 한 3-5분 거리? 정도에

한국예술 종합학교에 주차하면

 

주차비도 없었다.

 

 

 

 

집에 가는 차 안..

발꼬락 너무 귀엽다..

 

 

 

집에 와서

할머니 집..

다시 티비..

 

 

티비를 안 보게 하는 법

티비 설치하지 않기

 

그래서 지금 우리 집은

티비 설치 안되어있다

 

주말마다 할머니 집 갔을 때만

유일하게 보는 시간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