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Enjoy Life

녹번산골마을 우드카빙 공방체험ㅣ 솜씨당 목공 클래스 숟가락 🥄 만들기

by 꽃다운 에밀리 2021. 4. 11.
728x90
반응형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솜씨당 추천

초대 코드 AISE635 적어주세용 :)

클래스는 솜씨당 추천!! :D  

 


 

요즘 울 어머님은 내 단짝친구다.

결혼하고나면 친구들이 하나둘씩 떠나간다~~

시간맞춰 같이 다니기가 어렵다

애들이 등원한 시간동안 어머님과 잠깐 잠깐

짬내서 데이트를 다니고있는 중이다.

맛집 탐방도 재밌고, 새로운것 체험하고

배우는 클래스도 너무 즐거운시간^^

 

 

 

이번에는 녹번산골마을에 우드카빙

공방체험을 다녀왔다 솜씨당

목공클래스 숟가락 만들기 신청함

 

 

 

 

녹번산골드림E의 주소는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578-27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 71-19 

 

우리집에서 알고보니

5분정도 거리에 있었다 ㅋㅋ 대박

 

 

 

 

녹번산골마을 우드카빙 공방체험

솜씨당 목공 클래스 숟가락 🥄 만들기 

우드카빙 체험은 19500원이고

숟가락 만들기 체험뿐만 아니라

다른 것들도 되게 많았다.

 

나는 숟가락 만들기가 가장

쉬워보이기도 하고

가격도 너무 저렴해서 숟가락

만들기로 선택하게 되었다 :)

 

 

 

 

일찍 도착하니까 할매 할배분들이 많이 계셨다.

여기는 마을 주민 분들아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기도 했다

 

그리고 청국장도 직접 떠서? 판매하신다!

4개에 만원. 청국장 끓여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음 !!! ㅜ 벌써 거의다먹음

구수함~~! 그 청국장 고유의 구린내? 가 없었음.

 

솔직히 나는 청국장 냄새좋아하는데 ㅋㅋㅋㅋㅋ

요즘 사람들은 그런 냄새를 싫어하니까

안나게 잘 발효시키는거 같다 ㅎㅎ

 

 

 

녹번산골마을 우드카빙 공방체험은 2층에 있다.

할매 할배분들이 2층으로 계단 올라오기가 어려우니

2층이 방치되다보니 2층은 목공 클래스

공간으로 사용하신다했다. 알고보니

이 마을 회관 회장님? 이목공 클래스를

이끄시는 선생님이셨다 ㅎㅎㅎㅎㅎㅎ

굉장히 젊어 보이셨는데 나이많다고 하심. 

 

 

 

나무 색깔이 짙어질수록 깎기가 어렵다한다.

옅은 색일수록 물르고 말랑말랑? 해서

깎기가 쉽다고 하심

 

나는 월넛으로 했고 어머님은

마호가니로 결정하셨다

 

 

 

기본 숟가락의 모양은 잡혀있고

저기서 윗부분 아랫부분을 다듬는 작업을 하는데

솔직히 처음에는 뭐 이정도쯤이야~ 쉽게

생각했는데 정말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다 ㅋㅋㅋㅋ 

  

 

 

 

어머님 ㅜ 여기까진 잘하셨는데 나중에

칼로 깎다가 손을 살짝 베이셨다 ㅜ

조심해야 함... 눈이 침침하다면

많이 조심해야 하는 작업 ! ㅎㅎ ㅠㅠ

 

 

 

볼땐 쉬워보이는데 왜이렇게 어렵지? 

 

손에 힘이 엄청 들어갔다

나중에는 손목 그 팔부분이 엄청

근육이 땡기는 기분이 듬 ㅎㅎㅎ 

 

 

나는 저기 펜으로(?) 글쓰는데

가장 재밌었던거같다 ㅋㅋㅋㅋㅋㅋㅋ

저게 나무를 약간 태우는 작업을

통해서 이름 새기는것. 

 

 

매끄럽게 할수도있겠지만,

우드카빙 목공 클래스 숟가락 🥄 만들기의

묘미는 울퉁불퉁 수작업, 손으로 만들었다는

느낌을 주는게 요즘 트렌드라고 한다 ㅋㅋ

그래서 매끄럽게 작업하진 않음.   

 

 

 

오일에 담가뒀다가 집에 랩 꽁꽁싸매고 가져감

 

 

개봉박두

내가 만든것과 어머님이 만든것!

나는 짙은색, 월넛의 숟가락이고

남편에게 줄 숟가락이다 ㅋㅋ

어머님은 마호가니 나무로 만든

막둥 도율이의 이유식 숟가락^^

 

숟가락 머리부분? 의 크기가

다른것을 볼 수 있다 ! 

 

 

 

너무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클래스 비용이 비싸지도 않고 완전 저렴한 편인듯?

이렇게 나무숟가락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좋았어..

또 다른것도 만들러 가고싶다. ^^ 집앞이니까! 

 

 

 

 

녹번산골마을 우드카빙 공방체험

솜씨당 목공 클래스 숟가락 🥄 만들기 후기 끝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솜씨당

추천 초대 코드 AISE635 적어주세용 :) 

 

 

 

 

 

 

 

 

 

 

녹번산골마을 우드카빙 공방체험ㅣ 솜씨당 목공 클래스 숟가락 🥄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