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리뷰우우우

남대문시장 손칼국수 골목 ㅣ8천원의 행복. 최애맛집 (ft 서울식당)

by 꽃다운 에밀리 2023. 5. 16.
728x90
반응형

 

 

나는 칼국수를 진짜 좋아한다

그리고 손칼국수라면 더더욱 그렇다.

 

 

손칼국수 + 청양고추 + 파 + 김가루

이게 내 최애 조합이다 정말 레알..

 

그래서 길거리 포장마차 손칼국수나

남대문시장 손칼국수를 정말 사랑한다.

 

 

남대문시장 손칼국수 골목 영업시간 ㅣ 맛집 추천 🍜

남대문시장 손칼국수 골목 영업시간 ㅣ 맛집 추천 🍜 나의 최애 맛집 남대문시장 칼국수 손칼국수 생각날때는 나는 항상 여기 남대문시장 칼국수 골목을 온다. 칼국수 골목에는 여러 집이 있는

dndbajrwk1.tistory.com

 

 

 

이사를 오는 바람에 거리가 꽤 멀어져서

자주 오진 못하지만 가끔 생각날 때면

먹으려고 가기도 한다. 왕복 2시간 --; 

 

 

남편은 절대 이해 못 하는..ㅋㅋ

그래도 오늘은 남편이 함께해 주었다.

 

 

 

 

바로 앞 1분 거리 남대문시장 주차장에

주차했고 주차요금은 30분에 4천 원이었다 

 

 

남대문시장 칼국수 골목은 5번 출구

바로 코앞이라서 조금만 걸어가면

입구가 바로 쪼그만 하게 보인다 ㅋㅋ 

 

 

 

 

점심시간 때이기도 했지만

사람이 정~~ 말 많아서 놀랬다

아주 미어터진다 ㅋㅋㅋㅋㅋㅋ

 

 

근대 점점 안으로

들어갈수록 사람이 없어진다.

 

 

 

남대문시장 손칼국수 골목 끝자락에

서울식당이라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다.

 

 

 

 

기본으로 보리차 얼음물~ 제공되고

8천 원의 행복인 이유가

8천 원에 모든 메뉴 다 줌

냉면, 비빔밥, 칼국수 ㅎㅎㅎ

 

물론 양이 많게 나오는 건 아니지만

이 정도면 성인 남자도 배 터지게 먹는다^^;

 

 

 

비빔밥 재료에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고기를 못 먹는 친구도

너무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고

정말 야채들이 다 싱싱해서 JMT이다.

 

최애맛집!!! 서울식당최고^^

 

 

상추, 시금치, 열무김치, 무채, 콩나물

부추 다 들어감~ 참기름 고추장 깨소금도!

 

 

 

 

 

그리고 나온 비빔냉면

비빔냉면이 엄청 맵거나 하지 않고

적당한 매콤함이다. 그리고 메추리알 아니라

큰 계란 반쪽을 토핑으로 주신다

 

8천 원에 칼국수 비빔밥도 주는데

냉면에 이런 퀄리티? 대박인 듯^^;

 

 

 

정이 넘쳐나는 남대문 시장 손칼국수 골목

정말 집 근처면 매일매일 가고 싶은 곳이다..

 

 

 

서울식당 이모님분들도 다 너무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칼국수가 나오고

나는 손칼국수를 좀 많이 달라고 말씀드려서

남편보다 내 꺼 양이 더 많았다 ㅋㅋㅋ

 

 

 

손칼국수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손칼국수면이면 된다.

 

그리고 김가루, 다대기, 멸치육수면 뭐..

맛없을 수가 없음 지금

이글 쓰면서도 군침이 ㅠㅠ

 

 

 

다 먹고 일어서는 길..

너무 배 터지게 잘 먹었다.

 

 

 

 

처음 들어온 입고말고

반대편 입구로 나가니까

되게 조용하고 한적한 골목이 나오네 ㅎㅎ

 

 

 

 

남대문시장 손칼국수 골목에는 

식당들이 엄청~~ 많은데,

웬만하면 다 맛은 비슷비슷하다.

 

 

 

그러니 안쪽에 들어가서 먹어도 됨!!

나도 젤 안쪽 끝에 서울식당에서 먹었는데

더 맛있게 잘 먹었다 ^___^ )

 

 

 

최애맛집 등극! 다음에도 또 여기로 갈 생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