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Travle

여름 관광 명소 서울근교 나들이 추천 : 광명동굴 ( 다둥이 입장료 무료❤️ )

by 꽃다운 에밀리 2022. 7. 21.
728x90
반응형

여름 관광 명소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광명동굴


( 다둥이 입장료 무료 주차도 무료 ❤️ )

 


광명동굴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09:00 ~ 18:00
마지막 입장시간 17시
공포체험관 시설점검으로 휴장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네이버로 결제시 할인되고
3자녀 다둥이 무료임!!!



더운 여름에는 물놀이 바다가
생각나지만 가끔은 시원한
동굴 나들이도 좋은거 같다.



아이와 서울 근교 나들이

여름관광명소

광명동굴 완전 추천^^







서울 은평구 기준 40분? 정도
걸려서 도착했다 ㅋㅋ



일어나렴. 아가야 👶👶



3자녀라 주차요금도 면제였음.



주차하고 걸어서 조금만 올라가면
광명동굴이 있는데 빠른 길로 올라가는 건
계단이고 좀 돌아가는 길은 오솔길 같은
평지 길이다, 아이가 있다면 평지길!



걸어가는 동안 좀 많이 더웠다



동굴이 하도 춥다 해서 애들
긴바지 입고 만반의 준비를 했더니
가는 동안 더움 ㅋㅋㅋㅋㅋㅋ



그냥 여벌 옷은 동굴 안에서
아이 컨디션에 따라 추가로 입히자..

 

 



가는 길에 폭포 쉼터가 있다고 해서
가봤더니 폭포수가 없었다 ㅠ
그리고 인공 폭포......



동굴체험 가격은 네이버에서 하는 게
가장 싸고 절대 현장 결제 노노..


입장료 면제 대상이 있는데
만 19세 이하 3자녀 이상이면
무료이다. 등본이나 확인
가능한 서류가 필요함.

그리고 36개월 미만 유아도 무료
만 65세 이상인 경우에는 50%



동굴 입장권 다둥이 무료
만 65세 이상 엄마는 할인받아서
1500원 카드결제했다.


근대 보물 탐험전이나 VT체험관
하실 분은 네이버에서 패키지로
사는 게 이득임

다둥이라 동굴 입장권은 무료였지만
보물 탐험전 하려니 1인 10,000원..
네이버에 입장권 + 탐험전이 7700원인데..

 

그래서 보물 체험은 그냥 안 했다.

 



에어컨 틀었냐며 매우 신나 하던 아이들
나도 너무 더운 날씨에 힘들었는데
동굴 입장하는 순간 행복감이 ❤️

 



반짝반짝


동굴 내부가 다양한 테마로
참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보니까 근교에 어린이집? 유치원
이런 곳에서 아이들 현장학습체험으로
많이 찾는 듯해 보였음



☑️혹시나 해서 외투를 다준비했는데
진짜 얇은 긴팔이나 얇은 외투면 될 듯

그리고 더위 많이 타는 아이는
필요 없을 듯 하지만 없는 것보단
일단 준비하는 것이 ㅋㅋㅋ

나도 더워서 외투를 안 입음.



부와 복을 기원하는 물고기^^
다양한 물고기들도 구경했음

 


광명동굴의 꽃?
화려했던 동굴 레이저 쇼
아이들이 너무 신기해하며
좋아했던 레이저쇼인데
영상을 봐야 느낌을 알 수 있을 듯!
⬇️⬇️⬇️⬇️⬇️⬇️⬇️⬇️⬇️




아무래도 동굴이다 보니 천장 높이가
높지 않아서 키 큰 남자들은 조심해야 할 듯

우리 남편도 키 180인데 천장에
머리가 닿아서 굽히고 다녀야 하는 곳도
은근 많이 있었다 ㅋㅋ




광명동굴 안에는
이리저리 화려하게 꾸며져 있음
사진 찍을 것이 참 많다.



소망의 벽 황금 패를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그냥 큰 의미는 없을 듯해서 안 했다

아이가 글씨를 쓸 수 있을 때 되면
한번 해볼까 생각 중! :)



동굴 지하 세계를 아이들과 다 같이
내려갔다 왔는데 걸을 만 하긴 했다.


근대 막둥이 아가는 거의 안고 내려가고
올라갔더니 힘들었다 ㅠㅠ



광부들의 생명수가 있었는데
한번 마셔보고 싶었다..ㅎㅎㅎ
무슨 맛일까............ 궁금

 



계단 올라갈 때 힘들 수 있는데
불로장생 계단이라는 문구가 있으니
건강해진다는 생각으로 더 신나게
올라갈 수 있었다. 센스 있는 문구인 듯

 

폐광의 기적을 이루다





광명동굴 안에 와인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와인 시음회는 코로나라 따로 안 하는 듯했다.

 



동굴카페도 영업중단 ㅠㅠ
22년 5월 9일부터 중단했다고 한다.




동굴 나가는 끝자락에는
예쁜 네온사인 포토존이 있었다.




코끼리열차를 내려가다가 만났다
코끼리열차 타면 재밌을 듯 ㅋㅋㅋ

 



근대 동굴 입장할 때가
가장 화려하고 멋있는 거 같다ㅋ

여기 입구 부분 포토존과동굴 레이저쇼!

 

 

 



너무 신났던 나들이

광명동굴도 좋았지만
엄마는 충주에 활옥동굴이
더 좋았다고 했다

✔️이유는 좀 더 볼거리도 많고
투명카약도 하고 보트체험도 하고
이것저것 좋았다고 한다



그래도 서울 근교 여름 관광명소로는
광명 동굴이 최고인 듯🎶 가까우니까







광명동굴 구경하는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렸고 이대로
집에 가기 좀 아쉬워서 근처 시장을
찾아보다가 광명 전통시장을 갔다.



우리가 아는 시장과 크게 다를 건
없었고 역시 시장은 저렴하다..ㅎㅎ

잔치국수 2500원



시장 다녀오니까 쿠팡이나
근처 마트에서 야채나
과일 사기가 어려워졌다.



가격차이가 엄청나다...........

 

 

 

 

 

 

 

아무튼! :) 

여름관광명소 

서울근교나들이 

어디갈까 고민중이라면

아이들과 시원하게

광명동굴 어떤가용 ❤️

 

 

 

☑️3자녀라면 주차비 입장료 무료

네이버 결제가 가장 싸다

긴팔 꼭 챙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