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

화이자 부스터샷 후기 ( ft 백신 예약 방법 , 접종시기 )

by 꽃다운 에밀리 2022. 2. 7.
728x90
반응형

 

1차 2차 화이자 접종을 맞았고

3차 부스터 샷도 화이자로 맞았다.

 

 

 

화이자 1,2차 접종 후기 

 

⬇️⬇️⬇️⬇️⬇️⬇️

 

2021.07.20 - [꽃다운에밀리/나의 생각들] - 코로나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 ㅣ 부작용 총정리, 팔통증 있음

2021.08.10 - [꽃다운에밀리/리뷰우우우] -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 잔여백신 잡는 방법, 예약 팁 )

 

 

솔직히 안맞고 싶었는데

방역 패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

 

 

부스터샷 백신 예약은 여기

예약방법이 정말 간편하다. 

내가 원하는 병원 시간 정하면 됨.

 

⬇️⬇️⬇️⬇️⬇️⬇️⬇️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나는 2차 화이자 접종 만료기간이

2월 6일로 만료되는 시기였고 

접종이 만료되고 (하루 지나서) 7일에 맞으면

어떻게 되지? 문득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2차 접종 이후 6개월 내에 맞지 않으면

스터 샷 맞은 후 항체 형성 기간이

2주가 필요하다는 후기도 봤고

어떤 분은 6개월 내에 맞아도 부스터 샷

항체 형성 기간이 2주필요하다고도 했다.

 

 

혼동스러워서 병원에 물어보니

병원에서도 잘 모르겠다 하고

이럴때는 보건소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게 가장 정확하다

 

네이버 지식인 답변 다 믿지말자 ; ;; 

 

 

결론은 6개월 내에 맞지 않아도

부스터 샷 맞은 직후 바로 효력 적용. 


2차 접종효력이 끝나기 전 

꼭 맞을 필요는 없긴 하네. 

방역 패스 사용할 일이 없다면

안 맞고 싶었다 솔직히 ㅎㅎ

 

 

나는 1,2차를 화이자로 백신을 맞아서

부스터 샷 또한 화이자로 맞았다.

 

 

 

내가 방문한 상쾌한 이비인후과

굉장히 친절하시다 :) 

 



5시 예약인데 4시30분경 도착했고
간단히 예약접종 예진표 작성 후 바로 맞았다.

 

어깨 내려야 하니~ 편한옷 입었음.

 

 

1,2차 화이자 접종 맞을때는

시간이 되게 오래걸렸었는데

 요번 부스터 샷 접종은

순식간에 맞아서 너무 좋았다 😀

 



의사 선생님이 아주 빠르게 놓아주시고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다

 

병원에서 15분 정도 앉아있다가 집에 옴. 


 

 

접종 후 바로 접종안내 카톡이 온다.

다시 오늘부터 접종 완료로 표시됨 

 

 




화이자 부스터 샷 접종 후기?

 

아무렇지 않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엄마는 아프기 전에 미리 타이레놀

먹으라고 했는데 최대한 약은

안 먹고 싶어서 먹지 않았다. ( 엄마 쏘리😅)

 

 

대신 물을 최대한 많이 먹으려고

노력 중이다.

물을 많이 먹은 사람들은 대부분

 안 아팠다고 해서 ( 엄마 말에 의하면.. )

 

 

 

 

화이자 부스터 샷 맞고 집에 와서

집안일도 평소처럼 열심히 했다 크크

 

다행히 남편이 있어서

집안일이나 육아가 수월하다.

 

 

나는 남편을 참 잘 만난 거 같다. 

LOVE YOU  

 

 

 

 

 

안방 외풍이 너무 심해서 ㅠㅠ

요즘은 안방 말고 작은방에서 

다 같이 자고 있는데..  오늘은

나 혼자 편히 따로 잘까 진지하게

고민했다가 혼자 자다가

아프면 어떻게 할 수 없으니까

그냥 같이 자야겠다 싶다.. ㅜㅋ 

 

 

 

 

같이 수다도 떨어주고

책도 읽어주면서 해피하게

재우고 싶었지만 현실육아는

그렇지 못하다. 웃프군.

잘 자렴 아가들 굿 나잇.

 

 

 

 

남은 시간도 안 아팠으면 좋겠다

내일도 안 아파야 할 텐데.

일단 내일 일정은 그대로 유지중..

 

 

항상 아픈 게 두렵다. 근대 지금

약간 머리가 띵? 한 느낌이 드는 거 같기도..

 

 

 

 

 

 

 

확진자 수 실화인가 싶다.

제한 업종 사장님들 모두 힘내시길..

 

 

 

화이자 부스터 샷 후기

( ft 백신 예약 방법 , 접종시기 )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