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

티스토리 네이버에 노출방법 (웹마스터/RSS 등록하기)

by 꽃다운 에밀리 2020. 3.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티스토리 하는 재미에 푹 빠져 사는 꽃다운 에밀리입니다. 헤헷

제가 티스토리에 재미 들려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동생이 갑자기 사이트를 하나 보내줬는데

네이버에 웹마스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어요! 

보니까 네이버에 노출하려면 웹마스터를 등록해두어야 하더라고요..

티스토리 하면서 아직 네이버 노출 웹마스터 등록 안 해보셨다면 한번 해보세요^^ 아주아주 쉬워요.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노출이 잘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등록 신청을 해두면 좋겠죠?

블로그 영역은 아니고, 웹사이트 영역에서 노출이 된답니다! ㅎㅎ

 

목련이 너무예쁘다... ' 3'

 

 

 

자 그럼 등록해볼까요~~~????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따라오세요

 


 

 

 

우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아래 사이트 클릭클릭^^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 등록 신청 후

HTML 태그를 누릅니다. ( 전 저게 더 편하더라고요 ㅎㅎ)

 

 

 

html태그 저기 보시면 회색 칠해져 있는 소스 있죠?  저 소스를 복사 후 내 티스토리 html 편집 들어가서

<head>   </head>  사이에 저 소스를 복사 붙여 넣습니다.

 

 

 

 

사이에 아무 때나 복붙 하면 되거든요. 저는 </head> 바로 위 에칸에 엔터 엔터 쳐서

저기에 붙여 넣었어요^^ 되게쉽다앙~~~~~~~~~!!!!

 

 

 

 

 

소스를 복붙 후 저장,  보안 문자 입력하면 끝

 

 

 

사이트 소유 확인이 되었다고 뜹니다^^ 

 

 

 

 

 

등록된 내 사이트 클릭 후 RSS제출 눌러주세요.

 

 

 

 

 

 

 

RSS 제출하기 위해 

저기 상단에 보이는 내 사이트 주소 보이죠? 

내 링크 복사한 후 뒤에 다가 /rss 입력 후  확인

 

 

 

 

끝~ the end ^^ 다들 네이버 웹마스터에도 티스토리 홈피 링크 등록해두시고

열심히 해서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해보아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