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I like this place

은평구 근처 송추계곡 물놀이 하면서 백숙 먹기 좋은 맛집 ; 장흥 폭포수식당

by 꽃다운 에밀리 2021. 6. 8.
728x90
반응형

 

은평구 근처 송추계곡 물놀이하면서 

백숙 먹기 좋은 맛집 ; 장흥 폭포수식당

 

 

정말!! 너무너무 좋았던 곳이다

솔직히 매년 이맘때쯤 되면 생각나는 게

계곡에서 백숙 먹고 물놀이하고 싶다~

어디가 좋을까 어디 식당 갈까 인데 

그동안 매년 갔던 곳들은 100% 완벽히

맘에 들진 않았다. 특히 위생 부분에서..

 

 

근대 이번에 다녀온 곳은 10000%

맘에 들어서 자발적인 후기 써봄 ㅎㅎ

 

 

은평구 근처 송추계곡 장흥계곡 

백숙 먹기 좋은 맛집 식당 찾는 분 강츄.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309번 길 169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밤 21시 30분

생생정보통에 나온 곳이라고 하네.

 

은평구 근처 계곡답게 30-40분 내 도착

 

 

신기하게 주문방식은 전화로 한다.

너무 편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차공간 넉넉하고 주차 하기 편리한

장흥 폭포수 식당 😍😍😍😍

 

송추계곡과 장흥계곡은 한 끗 차이? 라

계곡 상류에 위치해있는 백숙 먹기

좋은 맛집 식당 찾는다면 고고 고다.

 

도착 후 처음 입장 시 아래  휴지와

수저 젓가락 종이컵 테이블 비닐

뼈 버리는 통에 담아서 주시고, 

원하는 자리에 앉은 다음에 메뉴판 보고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되는데

신기한 건 ㅋㅋ 전화로 주문한다

전화로 테이블 번호 부르고 뭐뭐

먹는지 주문함. 신기하고 편리했다.

 

 

 

우리는 1시쯤? 가서 진짜 사람이 많았는데

보통 오전 일찍 가면 사람이 별로 없다 했다.

 

 

우리가 시킨 메뉴는 백도리탕

( 닭볶음탕과 백숙 반반 )과 감자전 시켰고

 

테이블은 이런 식으로 돼있는데

비닐로 셀프로 씌우면 됨.

난 개인적으로 89번 테이블 너무 좋았다

 

이유는 파라솔이 없어서 좋았는데, 

나무 하늘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파라솔이 있으면 차단해주는 건 좋지만

좋은 풍경들도 다 차단되기 쉽다 ㅎㅎ

 

나뭇잎들이 빛을 차단해주고

날이 좋아 시원하게 먹기 딱 좋았다 

 

 

버지? 나무 버지 따서

아이들하고도 먹었다 ㅎㅎㅎㅎ

 

버지 나무가 맞나 모르겠다 ㅋㅋ

 

 

우리 자리에서 보이는 뷰

 

난 이 뷰 나쁘지 않다 생각한다.

그리고 이 자리가 좀 외곽? 쪽이라

사람도 많이 붐비지 않았다 ㅎㅎ 

계곡 바로 앞자리는 사람들이 너무

왔다 갔다 해서 오히려 불편해 보임

먹으면서도 신경 쓰일 것 같았다.

 

그래서 계곡 왔다 갔다 하는 길목에

자리 잡는 건 갠 적으로 비추

 

 

 

 

나무에서 버지? 열매? 떨어져서

몇 개 주워 먹음ㅋㅋㅋ 👍👍👍👍

 

 

 

인스타 보고 왔다고 말하니 도토리묵

서비스!! 인스타 보고 왔다고 하면 준다

도토리묵 새콤달콤 정말 맛있다 ㅠㅠㅠ

 

난 오이를 싫어하는데 오이는 1개 들어감

ㅋㅋㅋ 그래서 난 좋았다 ㅋㅋ 

 

기본적인 반찬들

반찬이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더 퍼올 수 있다~ 편리함.

 

 

백도리탕 이름이 처음에는 신기했는데, 

백숙 + 닭볶음탕의 합성어인듯하다.

작은 닭 한 마리가 들어가는 백숙이고

찹쌀은 따로 추가 주문했다. 

 

찹쌀이 원래 들어가긴 하지만, 

작은 닭이다 보니 안에 찹쌀이 작게

들어있으니까 모자랄까 봐 더 시킴

 

 

 

닭볶음탕은 되게 매운 편이다

매운 거 좋아하는 사람 딱임.

(근대 감자는 큰거 한게 들어있어서

감자 좋아하는 분은 실망스러울수도 ㅋㅋ)

 

아이들 있는 어른들은 백도리탕 강추다

애들은 백숙 먹이고 어른들 닭볶음탕 먹고 ㅋㅋ

 

근대 국자로 뒤적뒤적하다가

닭도리 국물이 백숙에 들어가면

대 참사가 생긴다 ㅋㅋㅋㅋㅋㅋ

조심조심 뒤적여야 함....

 

 

 

감자전은 꼭 시켜먹었으면 좋겠다

너무 맛있음 보기엔 볼품없어 보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감자 전

감자만 갈아서 만든 거 같다

밀가루 안 들어간 듯. 엄마도 만족한 전 

 

 

 

 

 

빠질 수 없는 막걸리..

술 진탕 먹고 싶었지만ㅋㅋㅋㅋㅋㅋ

아이들........... -_ㅠ 

 

 

 

메뉴는 전체적으로 빠르게 나오는 편이다 

미리미리 만드시는 듯하다

한참 사람들이 올 시간이니!!

 

그렇다고 식어서 오는 건 아니고

다 뜨끈 뜨근한

 

백도리탕은 좀 끓여서 먹어야 제맛!

 

 

 

전체적인 음식 맛은 있는 편이었다

 

솔직히 뷰가 끝내주는 계곡 근처 식당은

맛에서 별로인 경우가 많았는데

여기는 진짜 음식들이 맛있어서

다음에 또 와서 다른 거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 다음다음 주 또 올 예정.

 

 

 

 

송추계곡, 장흥계곡 근처 백숙 먹기 좋은

식당들에 대해서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후기가 많이 보이긴 했지만, 

 

 

성인 3명에 아이 2명 102000원 나왔고

계곡 물놀이하면서 백숙 먹는 가격으로 본다면

자리값도 내는 게 맞다 느끼기 때문에 괜찮았다 😉

 

 

 

물론.. 더 저렴하다면 좋겠지만

보니까, 계곡 근처 식당 운영하는 분

개인 인스타 들어가 봤는데, 람보르기니

끌고 다니는 부자인 사람들이 많았다ㅋㅋ

 

 

가격 조금만 낮챠주시면..

어허허허헛 

 

센스 있게 국자 두 개로 준비해주신다 ㅎㅎㅎ 

근대 닭볶음탕에 있는 닭다리

진짜 너무 컸다 ㅋㅋㅋㅋㅋ

닭이 엄청 큰 닭인 듯...

 

 

 

 

 

 

 

애들은 역시 백숙 ㅎㅎ

닭을 좋아하는 첫째

 

 

배 터지게 먹고 계곡 물놀이 고고 

 

 

 

깊은 물과 얕은 물이 있어서 좋았고

계곡 상류에 있는 폭포수 식당이라

말 그대로 폭포수 계곡물이 콸콸콸

내려오고, 물이 깨끗한 편이라

아이들 데리고 놀기에 안심되었다.

 

 

 

 

 

 

매점이 운영되는데 매점에는 

아이스크림도 팔고 컵라면도 팔고

이것저것 많이 팔았다 ㅋㅋㅋ 

아마도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판매를 시작하신 듯!! 리뉴얼된듯함

 

 

그리고 반찬 셀프바에도 반찬들이

넉넉히 채워져 있었다 :)

 

 

코인 노래방이랑 오락실도 있어서

진짜 신기했다 ㅋㅋ 재밌었음

 

이런 것 까지 이용하려면 비용 지출은

점점 커지겠지만,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시설들이 많아서

나는 정말 만족했던 식당이다.

 

그리고 펜션도 운영하던데, 

다음에는 펜션도 이용해보고 싶다.

 

 

 

남녀 화장실 따로있었고 화장실 비교적 깨끗한편

 

 

 

 

 

 

계곡물.. 진짜 진짜 맑고 엄청 차갑다 ㅋㅋㅋㅋㅋㅋ

첨에 발 담글 때 엄청 차가움

그렇지만 담그고 놀다 보면 괜찮다.

아예 몸을 풍덩풍덩 넣는 분들 아주 많음. 대단..

 


나도 담에는 풍덩......? ㅎㅎ

 

 

 

 

열심히 물놀이하고 

아이스크림 사 먹으니 존맛탱 ^^

 

 

 

나 가는 길에 주방이 보이길래

한번 찍어보았다 ㅎㅎ

 사람이 정말 엄청나게 많아 보임

주방도 오픈되어있어서 보려고 하면

다 보인다, 관리가 잘 돼있는 듯 함

 

 

장흥 폭포수 식당 추천 이유?

1 위생적임 화장실도 깨끗
2 벌레가 별로 없었다 
3 계곡물이 정말 깨끗
4 전화로 편리한 주문
5 여러 놀이시설 많음
6 음식이 꽤 맛있는 편
7 정말 친절하진 않았지만
불친절하지도 않음
8 필요물품들을 살 수 있음

이 정도?
아맞다, 강아지도 데려올 수 있어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은평구 근처
송추계곡 맛집 찾는분도 추천드림.

 

내가 다음에 다시 간다면?

 

이왕이면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는

시간으로 가기 - 아마도 평일 노려봄.

 

물놀이 슬리퍼 챙겨가기

( 슬리퍼는 매점에서도 살 수 있다 )

 

여벌의 옷과 수건 꼭 챙기기

(이번에 수건을 안 챙겨갔다 ㅠ)

 

핸드폰 충전은 꼭 완충해서 가져가기! 

(사진 찍다 보면 휴대폰 방전 ㅋㅋ)

 

튜브나 물놀이 도구 꼭 가져가기

 

이 정도 준비해서

다시 갈 거 같다 ㅎㅎ 참고용!

 

 


은평구 근처 송추계곡 
물놀이하면서 
백숙 먹기 좋은 맛집  
장흥 폭포수식당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