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다운에밀리/육아이야기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ㅣ 두레생협

by 꽃다운 에밀리 2021. 3. 12.
728x90
반응형

서울시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 두레생협 / 대한민국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정책이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이 있다는거는 2020년도에 친구소개로 처음 알게되었다.

그때 신청하려고 했는데 서울시 은평구는 예산 소진으로 마감.. 그리고 21년도 다시 신청을 했고

다행히 예산 소진전 신청이 되어서 2021년도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에 선정되었다.

지금 아직 마감되지않은 구들이 많으니까, 아직 신청하지 않은 산모라면 꼭 신청하세요!!

임신중이나, 출산 이후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 나는 20년도 9월 출산했고 21년도 신청함 )

 

 

지원 자격은 임산부 또는 출산 후 1년이내 경우만 해당가능하니까 해당된다면 꼭 신청하자

지원규모는 410,000원이고 이중 20% 자기부담금이 있다.  (1년동안)

 

 

 

모두가 두레생협을 이용하는진 모르겠지만, 일단 나는 두레생협을 이용하고있다

회원가입 할때 안내코드가 같이 오고 이거 기입후 가입하면 41만원 사용금액이 생긴다.

 

www.ecoemall.com/member/login.do

 

 

이렇게 완성형 꾸러미도 있고, 선택형 꾸러미에서 내가 필요한 장만 볼수있다.

전체적으로 무농약이다보니 가격대가 있는편 , ㅠ,ㅠ 금방 다 쓸거같다 ㅋㅋㅋ

두번 장 봤는데 26만원 남았다 ㅎㅎㅎ... 아 그리고 한달에 꾸러미 구매수량은 4건으로 제한되있다

그리고 한번에 최소 4만원 이상은 구매해야한다. 최소구매 금액은 알겠는데, 최대 구매수량이 4건으로

정해져있는거는 왜그런진 모르겠다, 어자피 소진되면 못쓰는뎀... -ㅁ-; 

 

농산물 비율은 꼭 50%이상 주문해야 주문이 가능하다. 이 사업의 취지가 농민들을 위한 부분도 있기 때문이다

근대 나는 그거생각안하고 담다보면 농산물 비중이 커지더라^^ 거의 50%이상은 넘었다. 

 

 

 

 

주문 하면 2-3일이내 배송된다 어쩔때는 다음날 바로 배송되는것도 있음.

주문 수량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다~! 명세서를 보면 가격대 짐작이 가쥬~? 

 

 

 

농산물들은 다 친환경이다. 그래서 가격이 나가긴함..

내돈주고 친환경 사긴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지원금이 나오니 얼마나 좋은가!!

41만원이 시부모님,우리아이들3명 우리부부 총 7명의 식자재를 사려다보니 금방 소진되겠지만

그래도 너무 감사한 정책이다.,

 

 

 

 

임산부 친환경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ㅣ 두레생협 후기 끝 :)

사랑하는 아가들아~ 엄마는 너희들을 위해 열심히 살고있다 +_+

건강하게 착하게 자라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