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 N만원 벌기

누구나 가능한 돈 모으는 방법 : 부수입 파이프라인 만들기

by 꽃다운 에밀리 2022. 2. 3.
728x90
반응형

 

 

나는 올해 6살,4살,3살이 된

아이들을 키우고 있고 자영업자다 👩


20대 초반부터 자영업을 해왔고
꽤 순탄하게 운영해왔었는데
처음으로 겪는 코로나 위기로
많은 돈을 잃었다. 😭😭😭




진짜 인생에 대한 허탈감에
살고 싶지 않았던 순간이 많았다..
거리두기 제한때마다 망연자실


코로나 영업 제한으로 자영업
공간 수익이 꽉 막힌 상태에서
돈을 어떻게 해야 벌 수 있을까

❔❔❔❔❔❔❔❔❔❔❔

 

 

 

 

 


돈을 모으는 방법
=
돈을 버는 방법
=
돈을 쓰는 방법

 


다 같은 의미라는걸
나이 30이 넘어서야 나는

비로소 알게 되었다. 




난 벌기만 벌었지 모을줄도 몰랐고

쓸줄도 몰랐던 사람이었던 것이다.

지금도 배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이 글은 나중에 제가 다시 보기 위해
기록용으로 남기면서 혹시나 부수입
파이프라인을 만드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남기게 된 글이다 ✍️

 

 

 

누구나 가능한 돈 모으는 방법
부수입 파이프라인 만들기



지금 하고 있는 부수입들을 살펴보면

(파이프라인) 아주 작은 돈부터

꽤 큰 돈까지 가능한데,


 21년도 5월에 썼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토대로

추가적으로 지금 하고있는 것까지

다 적어보았다. ☺️☺️

 

 

 

 

지금 나의 main job

그치만 거리두기 제한으로

수익이 많이 줄어든 공간.

스터디룸 2개, 파티룸 8개,
칵테일바 1개. 이중 가장 타격이

큰곳은 파티룸과 칵테일바다. 

코로나가 없던 이때가 그립다. 미친듯이. 그립다. 




코로나 집합제한으로 가게 매출은 없고
지속적인 월세가 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살기위한 부수입을 위해 노력했던 것중
하나는 주식이었다. 그때 당시 주식
열풍이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엄청났고
정리한 가게 보증금으로 당장 뭔가의
수익을 낼만한 건 주식밖에 없었다.

 

주식 시작 초창기 내 모습 

 


주식을 하면 다 망한다는 어른들의
 말이 틀릴때도 있다는걸 
꼭 보여주고 싶었다 (특히 엄마..)
초심자의 행운 덕분에 꾸준한 매매수익을
보긴 했지만 최근 많이 힘들다 🤕




주식 매매는 국내, 해외 다하고있고
해외주식은 장기보유 생각으로
한번씩 들어가서 매수하고 1년에
250만원만 수익실현 하고 그외에
별다른 행동을 하진 않고있다. 

2021년때 찍었던 스샷 . 올해는 일단 폭망중이다. 크게 손절할때가 가끔있다.



주식 배당수익 도 처음 경험했다.
배당을 노리고 매수했던건 아니었는데
배당금이 꽤 들어오는 걸 보고 배당주도
공략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봤다.

 

내가 만약 주식을 미리 알았다면,

어땟을까 생각해본다.

 

 


주식으로 매매수익에 대한 경험을
하다보니 차트가 조금씩 보기 편해졌고
코인 매매도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역시 돈을 벌었으나
대폭락장이 왔을때 과하게 욕심냈다가
엄청 심하게 물렸고 지금도

그대로 물려있는 상태다^^

 

 

코인과 주식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니 그냥 내 파이프라인은

이렇다 정도로만 말하고..


이렇게 주식을 시작해서 투자를
하기 시작 하니 무언가 공부에 대한

기록이 필요했고 10년넘게

잡블로거(?)로 잡다한 일상만

적던 내 블로그에 주식에 대해서,
돈 버는 방법들에 대해서 적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애드포스트 수익만

생각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지만




이 글이 묵은지 포스팅이라 사진들이 다 작년꺼다..ㅋㅋ 



내 블로그를 보고 원고료를 줄테니

작성해달라는 메일도 꽤 받게 되었고

그렇게 추가적인 부수입

파이프라인 : 원고료 수익이 생겼다.🤗



블로그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게 된
포스팅이었지만, 매력있는 투자라고
느껴서 투자하게된 음악 저작권 투자
음악저작권을 주식처럼 사고팔수 있는
뮤직카우는 소액투자이지만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추가로 만들게 되었고

 




이렇게 블로그를 하며 점점

여러 파이프라인을 만들게 되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니 이렇게

많구나라는걸 새삼 느끼게 됨.

 


그중 리워드 수익이 꽤 컸는데
정말 소문내고싶은 좋은 정보들,
사람들에게 소개시켜주고
돈도 모아가는 리워드 추천 수익이

꽤 쏠쏠했다. 지금도 여전히..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적립금만 100만원이 모였었다. 

- 쿠팡이츠 도보배달 소개

 

사실 쿠팡이츠 도보배달도

출근 후 한가한 가게에 가만히

앉아있기가 그래서 운동할겸 

시작했던게 쿠팡이츠 도보배달이고

이 후기를 보고 제안메일이 온게

배달의 민족 자전거 배달이다.

 

- 배달의민족 자전거배달 소개

 

이 두개의 후기들이 매달 나에게

적게는 몇만원씩 많게는 몇십만원씩

용돈벌이가 되어준다. 

 

출퇴근용 자전거로 샀지만 배달로도

손색없는 나의 소중한 자전거

 

 

 


- 현대백화점 카드 소개

요즘은 뜸해졌지만 저번달까지

계속 문자로 상품권이 왔다. 

신기한게 최대 한도금액이 있는지

알았는데 왜 매달 오는지 의문임.. 

 

 

KTm 알뜰폰요금제 소개글 

핸드폰 요금제를 줄이기 위해

알뜬폰 요금제 바꾼 후기 썼고

친구초대 이벤트로 매달 상품권이 온다.

이걸로 매달 이마트 장보는데 사용 

한달에 평균 5~10만원 들어온다. 

 

 

 

 



- 페이코인 리워드


페이코인 초대리워드로 이만큼

쌓였는데 이건 코인의 시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금액이 중요하진 않다.

 

근대 페이코인은 이벤트도 자주해서

이렇게 상품권이나 피자같은거 보내준다.

 

이때 사진기준 500만원이 넘는 가치의 페이코인을 리워드로 얻었다. 

 


그 외에도 고팍스 코인원 리워드

지금은 이제 안하지만 이때 리워드가

미친듯이 들어와서 엄청 쏠쏠했다.

매달 최소 200은 들어옴.

지금 안하는 이유는 코인거래소는

업비트가 최곤거같은데 업비트는

친구초대 이벤트가 없다 ㅋㅋ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리워드 수익만 생각해도

이미 난 방구석에서 돈벌이가 가능한셈.

 

 

 

 

내 블로그 같은 경우 경제&비즈니스
돈공부에 대한 이야기만 적다보니
개인일상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고

그래서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노렸고
애드센스 수익보다 내 일상에 대한
기록을 위해 시작한 것이라 수익이

낮아도 괜찮다. 지금은 하루에 글1개도

못올리고 있지만 매달 다짐으로

하루에 1개씩 꾸준히 올리는걸 목표중..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날
폭팔할 수 있는 그날까지 ! 

이때 넘 행복했다... 잠시나마 글 1개가 터짐 

 







블로그를 통하지 않더라도

다른 부수입 만드는 방법도 있다.

 

 

체험단을 모집하는 마케팅 팀에서
제품 구매 리뷰를 하고있는데
제품값+ 리뷰비용 1~5천원 정도를 받는데
제품은 내가 사용하거나 다시 당근에
되팔수 있어서 추가수익을 만들어준다.



거의 대부분 제품이 매력이 있는데
홍보가 아직 안된 제품들이 많고

홍보가 되면서 어떻게 구매력이 일어나는지

과정들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배울 수 있는점이 많다.

그래서 만족하며 작은 돈이지만 꾸준히
하고 있는 활동중 하나다. 

 

 


리뷰활동을 계속 하다보니,

쿠팡 리뷰를 올리는 경우가 많았고

그래서 쿠팡 체험단에도 도전했다.




이왕 버프먹는거(!) 생활비 절약할겸
해보자! 하고 도전했는데, 그달 바로
당첨되서 그후부터 꾸준히 되고있다.

 


글200자 이상, 사진5장 정도
매일1일 리뷰 하면 높은 확률로
당첨되는거같아요. 여기서 또 알게되는건
제품리뷰나 블로그 체험단할때도 마찬가지로
업체에서 가이드라인 주는게 상위노출
로직 빠른성장의 길이라는걸 알게됨.



여러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부수입을
창출 하다보니 탈잉에 파이프라인에
대한 강의하나를 오픈했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있지 않지만 가끔씩
강의신청이 들어온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했었지만

처음 찾아낸 아이템 1개는

꾸준히 잘팔리지만 그 이후부터는

반응이 없어서 중단한 상태. 


제일 쉽다고 다들 추천 많이 하는데

꾸준히 판매할 제품을 찾는다는게

제일 어렵다~~~~~~~~~~😩😩😩

 

 

그러다가 스타일씨를 알게되었는데 

이것도 원고료받고 체험하게

되고 매력있다 생각해서 스타트.

아직 이렇다할 결과는 없다 ㅋ 

 

 

최근 물건 팔려고 도전중인게

쿠팡 셀러 활동 하는거랑,

국내 도매물건 싸게 사서

프랑스에 한번 비싸게 팔아보려고

방금 프랑스에 물건을 보내고 왔다.

물건값보다 택배비가 더 비싸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절실히 믿고 있다 보니 조금씩

모아갈 수 있는 앱테크들도 한다.

 

 지금당장 돈을 주진 않지만
미래를 위한 점찍기.

파이코인과 비코인도 24시간마다
한번씩 채굴버튼을 눌러주고 있다.

상장 언제되니? 



 

 

지금 최근에 만든 

내 파이프라인 : 남의집

 

새로운 사람 만나서 내가 관심있는

주제로 모임도 할겸 돈도별겸

모임을 몇개 개설했는데

이것도 한번 모임 가질때마다

최소 10만원은 번다 :)

 

다른 사람은 돈을 내며 참여하지만

나는  돈을 벌며 모임을 가진다.  

 

 

 

그리고 최근에 도전중인 유튜브

나중에 추억도 남길겸 파이프라인도

만들겸 시작했고 아직은 영상을

많이 못올렸지만.. 최근 영상 1개가

조회수가 조금 터져서 뿌듯해하는중. 

 



육아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플레이투온으로 핫한
게임도 시작했고. 지금은

돈벌이가 안되지만 곧 생길것이다. 




뭔가 게임 한다는거 자체가
나쁜? 안좋은 느낌인데
게임하는데 돈을 번다? 고 하니
밤새 게임해도 용서되는 요즘... 


그래서 남편과 24시간 컴퓨터 게임을
돌려둔다. 미르 2케릭, 리니지3케릭..
다행히 이 두 게임 모두 자동사냥
기능이 있어서 한번씩 물약 사주고
퀘스트 받아주고 자동으로 돌려두면 되서
따로 시간을 더 들이지 않아도 된다. 



우리 부부는 둘다 게임을 아주
좋아해서 천만다행이라 생각중.

취미 생활도 하면서 돈도 번다?!

 






 부수입 : 파이프라인들에 대해
그냥 내가 하고있는것들

생각나는대로 적어보았는데
새롭게 또 뭔가 할 수 있는게

없을까 고민도 꾸준히 하고 있다.

 

이렇게 고민될때마다

내가 하는 행동......ㅎㅎㅎ 

 

실제로 재테크책에서 이 행동을아주 추천한다고 한다 😮😮

 

 

당장 뭘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내 주변 물건들 정리정돈부터

( 어떤 물건이 어딧는지 파악 하기 )

 


정리정돈 하는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는건
돈에 대한 책을 읽다보면 항상 강조하는
내용이었다. 부자들의 책상을 보자.

 

 

 

글을 다 쓰고보니 불만족스럽다 ㅜ

근대 이러다 계속 묵은지 될거같아서

일단 발행.. 새해에는 더 잘해야지..

 

 

 

 

 

 

누구나 가능한 돈 모으는 방법 :

 부수입 파이프라인 만들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