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 N만원 벌기/기타 부수입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이 늘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과 비교해보기

by 꽃다운 에밀리 2021. 4. 26.
728x90
반응형

𝙉𝙖𝙫𝙚𝙧 𝘽𝙡𝙤𝙜 🆚 𝙏𝙞𝙨𝙩𝙤𝙧𝙮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이 늘었다. 🙋‍♀️ 그래서 이번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과 비교해보았다.

우선 내 네이버 블로그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된 계기는 N 잡러 N만원 벌기 1기 모임을 통해서다.

1기 모임을 통해 블로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나는 1기 멤버들에게 1일 1포스팅 과제를 내어주며,

본보기가 되기 위해서 나도 내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다.

열심히 과제하는 1기 멤버들 !!! 

 

그전에는 일상, 잡다한 이야기들을 올렸었지만, 3주차 주식 강의를 준비해야 하니 겸사겸사 비즈니스 경제 분야로

통일해서 주식에 대한 이야기들을 적어보자 결정을 내리고 그 후부터 비즈니스 경제분야만 올리기 시작했고

그러다 보니 투데이가 10배가 늘어났다 ^^ 

지금은 <네이버 비즈니스 경제> 분야로 인플루언서를 계속 도전하고있는 중이다.

2010년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해오며 기존의 잡다한 글들이 너무 많아서 계속 광탈하는 중 

몇 번째 신청하는지 모른다 아마 이번에도 탈락하겠지  👀

 

인플루언서는 이제 막 블로그 시작하면서 하나의 주제로 꾸준히 한 사람들은 바로 되기 쉬운데,

이미 인플루언서라는 개념이 없을 때 그냥 블로그에 내 다양한 일상들을 올린 사람들은 폭망..

 

모든지 하나의 분야를 진득히 파는 게 좋다.. 다시한번 느낌. 

아무튼 비즈니스 경제 분야 주식이나 코인 쪽을 주로 올리다보니 요즘 사람들의 폭풍 관심사가 이쪽 분야이기도 하고

사실 재테크 쪽이 항상 모든 사람의 관심사겠지만, 특히 부동산이 너무 올라버린 상황에서 2030이 돈을 벌 수 있는 희망?

은 주식이나 코인 쪽이었다. 엄청난 검색량으로 인해 이제는 투데이 1000명에서 만 명으로 10배가 상승한 상태다.💹

 

주간으로 비교했을때, 깡충 깡충 2번 상승 ㅎㅎ 

 

 

최근 글을 계속 발행하지 않을 때는 투데이가 좀 내려가기도 하지만, 꾸준한 방문자수가 나오는 상황.

매일 1일 포스팅 하는게 왜이리 어려운지 ㅠ 자유로운 주제를 쓸때가 좋았다.. 인플루언서 되고 나면 

자유롭게 글 쓰고 싶은데 인플루언서 되기가 너무 어렵다~~~~ ㅠ_ㅠ 

 

 

아무튼 투데이가 오른만큼  애드포스트 수익은 어떻게 되었을까?

 

내 블로그는 일상 잡다한 내용을 올리는 블로그였구 투데이 1000~1500명 나오는 상황이었을 때 애드포스트 수익은

9만 원~ 7만 원 정도가 평균선이었다.

지금 현재의 내 블로그는 비즈니스 경제 분야만 올리고 있고, 애드포스트 수익이 바로 25만 원으로 깡충 뛴 상태

지금 4월도 현재까지 추세로는 25만 원이 더 넘을 것 같다.

 

 

하루하루 살펴본 애드포스트 수익 금액. 

하루에 많이 나오면 1만 5천 원까지, 적게는 3천 원 4천 원 정도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투데이가 늘어난 이유도 있겠지만, 애드포스트의 수익이 늘어난 이유는 비즈니스 경제 분야로 글을 썼기 때문이다.

일상에 대한 글에 대한 광고글을 클릭할 확률보다 비즈니스 돈 버는 이야기의 광고글을 클릭할 확률이 더 크기 때문임.

 

 

이 기준으로 볼 때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내가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지 못하는 나의 일상 이야기들을 올리는 것으로

활용하고 있다보니 당연히 애드센스의 수익이 작을 수 밖에없다. 투데이도 적을뿐더러^^

 

 

 

지금 티스토리는 투데이가 100명 정도 기준으로 볼때 내 네이버 블로그 투데이가 10000만 명이면  투데이로 단순 계산 시

x 100 하면 182 유로로 계산해볼 수 있는데, 결국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나 비슷한 듯..

 

간혹 애드센스 수익이 더 크다라고 말하시는 분들 많은데, 그건 아마도 애드센스에 비즈니스 경제 글을 자주 올리시는 분일듯..

(정보성 글)이라면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나 광고수익이 높아지는 건 매한가지!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포털에서도 광고가 잘 되는 편이기 때문에, 만약 내가 한국 여행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사람이라면,

다른 나라 사람이 검색할만한 정보들을 올리는 사람이라면 티스토리가 훨씬 유리할 듯싶다.

 

근대 티스토리는 이모티콘이나 글씨체가 다양하진 않아서 글 쓰는 재미가 네이버보다는 좀 덜한 듯.

N잡러의 N만원벌기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 비교를 해보았다, 

 

 

혹시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 이웃 부탁드려용~ ❤️❤️

dndbajrwk1.blog.me/

 

아이셋 엄마 N잡러 꽃다운에밀리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아이셋 엄마에용. N잡러로 N만원 벌기 도전중입니다. 우리모두 더 잘먹고 잘 살자구용~ 네이버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경제분야 도전 스타투! 협업 및 제안은 dndbajrwk1@gmail.com 로 메일주세요!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