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캐로 살아가기, 신촌카페에서 일중임당.

by 꽃다운 에밀리 2021. 3. 14.
728x90
반응형

본캐와 부캐라는 단어를 이번에 알았다 신기하네 ㅋㅋ
n잡러로 많은 일자리를 가지고있는, 부업을 하는 사람을
부캐라고 표현한단다. 나도 부캐를 많이 갖고있지 흐흐
지금 나는 신촌 어느 조용한 카페에서 부캐로 열심히
일을 하고있는 중이다. 블로그도 글 한개쓰고 인스타도
피드 히스토리 발행하고, 브런치작가 준비글도 쓰고
영상 강의 녹화본 피드백 받고 녹화본 수정도 하고!
틈틈히 비트코인 시세도 살펴보면서 매매도 걸어두고


틈틈히 당근마켓 🥕 으로 안쓰는 것들 중고거래로
돈도벌면서 집에 물건들 정리하고있는 중이다.


일요일에도 일하러 나오는 나로인해, 집에있는 우리 아이들은 어머님과 엄마가 놀아주고있는데
오늘은 한강 공원에 잠시 데리고 나갔다고 사진을 주었다



아이들 사진 영상을 볼때면 당장 뛰쳐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나는 내집 마련과 내 부의 목표를 이루기까지
부캐의 삶을 쭉 해야한다. 근대 부의 목표를 이룬 후에도
부캐의 삶은 꾸준히 할거같다. 다만 하루하루를
온전히 내가 컨트롤 할수있겠지? 지금처럼 주말까지
일하는 삶을 살고싶진 않으니까! 지금도 사실상 쉬려고
마음먹으면 쉴수 있는 삶이지만, 주말에도 일을하는
부캐의 삶을 사는이유는 좀더 빠른 경제적 자유를
얻기위함이 크다. 2020년 코로나로 나의 모든 사업체가
너무나 힘들었고 지금도 너무 힘들다 ㅜ ㅜ 코로나로 인해
나는 n잡러 부캐의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다.



꼭 많은 돈을 벌기위한 것이아니라, #안전한수익
이것이 나에게 가장 절실하기 때문.
부캐로 여러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두었다면 하나의 라인이
막히더라도 문제가 없으나 하나의 파이프라인이라면
설령 이게 엄청난 크기의 파이프라인이더라도 막히면
그 뒤 어떻게 극복할수 있을까???? 😵


지금 이글을 쓰는 순간에도 아이들이 너무 보고싶다
아이세명을 키우면서 워킹맘 부캐로 살아간다는것이
얼마나 힘든지 모를것이다. 다행히 집안일에 대한것은
어머님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좀더 일에 집중할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한마음이다.. 얼른 안정적인 삶이 될수있도록
부캐활동 열심히해서 다양한 수익을 만들어내도록 해야지

#화이팅 #에밀리

반응형